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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년신문, 성수목기자] 강원관광재단은 지난 2024년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운영한 강원 관광 홍보 영문 SNS 계정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4년 12월 기준, 해당 계정의 팔로워 수는 총 51,594명(인스타그램 20,351명, 페이스북 31,243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도에 비해 43.6% 증가한 수치이며, 목표 대비 172.7%를 달성한 수치이다. 게시물 노출 수는 2,300만 회에 달했으며, 공감 및 댓글 등 총 인터랙션 수는 10만 회를 기록해 목표 대비 504%의 성과를 거두었다.
재단은 외국인 팔로워 및 잠재 관광객에게 강원 관광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SNS를 운영해 왔다.
2024년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총 166건의 콘텐츠(관광지 및 맛집 소개, 카드뉴스, 숏폼 영상 등)를 제작 및 게시했으며, 퀴즈 및 댓글 이벤트 등 11회의 홍보 이벤트를 진행해 4,756명의 외국인의 참여를 이뤄냈다. 또한, 춘천, 강릉, 양양, 정선에서 외국인 인플루언서 팸투어를 진행하여 15개국 23명의 주한 외국인이 강원 관광지와 맛집을 직접 경험하고 홍보하도록 했다.
2024년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71개국 65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89.2%가 강원 관광 홍보 영문 SNS 계정의 정보가 매우 유익하다고 답했으며, 94.8%가 계정 운영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강원 방문의 해 이달의 추천 여행지와 연계한 숏폼 콘텐츠를 활용해 더욱 양질의 글로벌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강원특별자치도를 글로벌 K-관광 수도로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