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명: 뉴스홈 > 사회 > 사회일반 기사 제목:

강원특별자치도, 도청사가 미술관으로 변모… 강원 미술인 작품 33점 전시

2025-08-11 15:54 | 입력 : 성수목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X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링크 복사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X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링크 복사

8월 11일부터 6개월간 도청 본관 1,2층에 전시, 구매도 가능


[노년신문, 성수목기자] 강원특별자치도가 8월 11일부터 청사 내에서 강원 미술인의 작품을 전시‧판매하며 강원 갤러리로 새롭게 변신한다고 밝혔다.

- 전시 장소는 도청 본관 1~2층으로 지난 2년간(‘23.5.~’25.5.)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에서 대여해 전시하던 작품을 반납한 공간이다.

- 이번 전시는 지난 6월 서울에서 열린 강원갤러리 행사에서 김진태 지사가 강원 미술 작품을 관람한 뒤, 심선남 한국미술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회장에게 도청 복도 전시를 제안한 것을 계기로 추진됐으며, 약 두 달 만에 성사됐다.

전시 작품은 총 33점(서양화 23점, 한국화 5점, 서예 4점, 판화 1점)으로 한국미술협회 강원특별자치도지회에서 각 지회별 추천을 받아 지역 간 균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 작품은 6개월간 전시되며 관람을 원하는 도민은 평일 9시에서 저녁 6시 사이까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작품 옆에는 큐알(QR)코드가 부착돼 있어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작품과 작가에 대한 상세 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작품 구매 문의도 가능하다.

【참여 작가(33명)】 권영준, 권중모, 김수희, 김영희, 김진길, 김혜숙, 문정애, 민서, 박광양, 박귀례, 박동국, 박동수, 방은서, 서근희, 서순복, 신철균, 심선남, 안용선, 오얏, 윤혜진, 이상돈, 이애숙, 이정화, 이종봉, 임관희, 정두진, 조휘증, 지상섭, 채주미, 최영규, 최찬희, 최홍식, 한선희

김진태 도지사는 “도청이 강원 미술인의 작품 33점을 전시하며 미술관으로 변모했다”며, “기존에 전시하던 국립현대미술관 작품 반납으로 복도가 삭막해질 뻔했는데, 도 미술협회에서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부터 6개월 간 전시와 구매가 가능하니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는 2023년도부터 ‘강원갤러리 사업’을 통해 도내 미술인들을 위한 서울 전시 공간을 마련, 강원 작가들의 전국 미술시장 진출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 올해 6월 기준 약 3만 2천 명, 판매 수익은 약 3억 7천만 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6월 개최된 기획초대전은 하루 평균 550명이 방문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 현재 8월 16일부터 9월 1일까지는 서울 인사동 ‘갤러리 은’에서 개인 작가전을 열고 있다.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X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링크 복사
Copyrights ⓒ 노년신문 & oldagenews.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더보기 성수목
댓글 :0
댓글 등록
0/400
  • 작성자명 |2024.11.14 10:30
    이곳은 댓글 작성한 내용이 나오는 자리 입니다.
1 2 3 4 5
노년신문로고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문의  |  불편신고  |  개인정보 취급방침/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378 노년신문B/D | 대표전화 : 02-3661-0365 | 팩스 : 02-3661-6365 | 명칭 : 노년신문 | 제호 : 노년신문
등록번호 : 강서 다 00004 | 등록일 : 2017-09-04 | 발행일 : 2017-10-26 | 발행인 : 송영순 | 사장 : 최윤 | 편집인 : 편집국장 성수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윤희
노년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노년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oldage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