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재굿윌 본부(본부장 안영준)는 지난달12일(금) 오후2시 함재 굿윌본부 3층 회의실에서 서울석병원(원장 이기석)과 MOU를 체결했다.
함재굿윌스토어와 서울석병원은 사회 취약 계층인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한 일자리 만들기 활동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지역사회를 위한 의료 및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서울석병원(송파구 송이로148, 가락동)에서는 굿윌스토어 직원의 건강검진 , 구급차량 지원 등 의료복지 서비스 지원과 병원 내 기증캠페인을 통해 송파구 지역 굿윌스토어 운영을 위한 기증품 수집 전달, 홍보활동, 사회공헌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 등 상호 협력과 네트워크 구축을 하기로 하였다.
함재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서울석병원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세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안영준 본부장은 기증 받은 물품을 투명하게 관리해 장애인직원의 급여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석병원 이기석 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무엇보다도 장애인들의 건강관리가 중요하며 정기 점검 시 할인 등을 통한 의료서비스 제공과 임, 직원들의 자원봉사활동 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함께하는재단은 비영리사회복지법인으로 굿윌스토어 9개 매장과 장지동 가든파이브 웍스동 지하1층(이마트입구 통로)에 있는 나눔스퀘어, 탈북민지원센터, 장애인 거주시설인 그룹홈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개인과 기업, 기관, 단체 등에서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송파점(석촌역 4번 출구 80m)과 본점(장지동 문현중학교 후문 앞), 방이역점 (방이역 2번출구 80m)등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수익금은 소속 장애인들의 복리후생과 급여로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
www.16449191.com)를 참고하거나 기증 및 후원물품 신청 등은 국번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강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