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년신문]성수목 기자 =본격적인 엔데믹(풍토병화) 시작되면서 그간 억눌렸던 관광 수요가 폭발하는 가운데 여행용세트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야외활동이 여행 수요가 증가한 3월부터 5월까지 휴대성을 강조한 여행용세트와 소용량 퍼스널케어 제품의 매출이 직전 3개월 대비 37% 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그중 샴푸·린스·바디워시·치약·칫솔 등 여행 시 필요한 제품이 하나의 팩으로 구성된 애경 여행용세트의 매출은 25% 증가했다. 이는 세면 제품을 개별로 챙기지 않아도 되는 편리성과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 소비 특징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진다.
이 외에도 케라시스 데미지 클리닉 샴푸·컨디셔너, 바세린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워시, 샤워메이트 네이키드 허브 폼 클렌저 등 250㎖ 이하의 소용량 제품의 매출도 54% 상승했다.
그 중에서도 180㎖, 250㎖ 용량의 제품 매출이 각 65%, 60%로 증가했는데 이는 대용량 제품보다 휴대가 간편한 것은 물론 해외 여행 시 위탁 수화물 반입 규정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